티스토리 뷰

고양이 사망률 2위에 해당되는 신장 질환은 아직까지 상용화된 치료제가 없는 난치성 질환입니다. 줄기 세포 주사 치료도 있긴 하지만, 비용 부담도 있고 만능도 아닌 데다 쉽게 접하기도 어렵습니다. 그런 와중에 고양이 평균 수명을 2배나 늘릴 수 있도록 고양이 신장 질환을 치료할 수 있는 AIM이라는 단백질이 개발되었다는데, 대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AIM 주사를 개발한 미야자키 박사와의 합작으로 이나바에서 만든 고양이 AIM 츄르입니다.

아미노산 S18이 함유된 이 츄르를 먹으면, AIM을 활성화시켜 신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썸네일

 

 

고양이 신부전 치료제 AIM 주사?

 

 

고양이 3마리 중 1마리는 신장 질환으로 인해 사망합니다. 고양이 사망률 2위에 해당되는 질환이 바로 신장 질환인데요. 사람도 마찬가지지만, 신장은 한번 망가지면 돌이키기 상당히 어렵습니다. 하물며 고양이를 키우는 묘주들 입장에서는 '고양이 신장'에 상당히 민감하실 텐데요.

 

일본의 과학자 미야자키 박사가 고양이 신장 질환 치료제를 연구하면서, 그 과정에서 AIM이라는 단백질을 새롭게 발견했다고 합니다.

 

AIM이란, 몸속 불필요한 노폐물이 쌓이지 않도록 제거해 주는 단백질을 말합니다. 고양이의 경우, 이 AIM이 선천적으로 기능을 하지 않아서 신장병에 걸리기 더 쉬운데요.

 

이 AIM이 잘 기능할 수 있도록 AIM 주사를 맞으면 고양이의 기대 수명을 최대 2배 연장할 수 있어, 30살까지 살 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 약물 테스트 중이며, 빠르면 24년에 승인되어 25년이면 실제로 고양이 신장병 치료제로 쓰일 수 있다고 합니다.

 

 

 

먹는 AIM은 없을까?

AIM 츄르 간식

 

 

까다롭고 예민한 고양이는 동물 병원에 데려가기도 쉽지 않은데요. 아무리 좋은 주사라도 전신 마취까지 해야 치료를 겨우 받을 수 있는 예민한 아이들은 좀 어렵겠죠?

 

그래서 찾아봤습니다. AIM이 단백질이라면, 먹는 AIM제는 없을까?? 그런데 찾아보니 치료용이라기보다는 예방용으로 평상시 급여할 수 있는 간식용 츄르에 AIM을 활성화시켜 줄 수 있는 아미노산 S18이 함유된 제품이 있더라고요.

 

고양이와 신장 질환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이니만큼, 평상시 건강할 때부터 관리해 줄 필요가 있는데요.

 

아미노산 S18이 함유된 이 AIM 시리즈 츄르를 먹으면, 고양이의 몸속에서 움직이지 않던 AIM을 활성화시켜 준다고 하니, 평상시 관리용으로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으니, 한번 먹여보세요.

 

 

 

 

 

 

맛은 [일반 스틱 츄르용] 가다랑어포(일반, 진한 맛) 맛과 치킨 수프맛 / [원터치 츄르용] 참치와 닭가슴살이 있습니다.

일반 간식용 츄르 또는 기타 습식류에 섞어서 하루에 1~2번 급여해 주면 됩니다.

 

 

 

 

 

 

맺음말

고양이 사망률 2위인 신장 질환, 가장 큰 원인은 고양이의 몸속 AIM 단백질이 작동하지 않기 때문인데요. AIM 단백질은 몸속 노폐물과 결합해서 밖으로 배출해 주지만, 고양잇과 동물들은 선천적으로 제 기능을 못해서 유독 신장 질환이 많은 것이었습니다.

 

일본의 미야자키 박사는 AIM 단백질에 대해 발견하면서, AIM 주사로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고 머지않아 승인되어 치료제로 상용화될 예정인데요.

 

고양이와 신장 질환은 뗄 수 없는 관계인만큼, 평상시에도 쉽게 급여하는 영양제나 간식으로 예방하고 관리하는 것이 좋겠죠? 다른 사람이 개발한 것도 아니고, AIM을 발견한 미야자키 박사와의 합작으로 만들어낸 AIM 간식이니, 우리 아이들 건강을 위해 한번쯤은 급여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강아지 피부&치아 관리템 BEST 5 [곰팡이 피부병, 치석, 발습진, 냄새 제거]

가족 같은 우리 강아지 오래오래 건강하려면 피부 관리와 치아 관리는 필수입니다. 평상시에 이 2가지 관리만 잘해주셔도 동물 병원 방문율이 확 떨어질 겁니다. 의료비 민영화를 느껴보고 싶다

pet.ggonstips.com

 

LF42, 펫 유산균 고르는 법 | BEST 3 추천

강아지든 고양이든 병원에 가는 대부분의 원인은 '염증'입니다. 염증 치료에는 항생제나 약물 주사를 사용하게 되는데, 이때 과민 반응을 보이는 반려 동물은 병원에 데려가기가 좀 어렵고 꺼려

pet.ggonstips.com

 

펫보험 종류 및 장단점, 선택 시 체크해야 할 꿀팁

펫보험은 반려동물의 종류와 나이, 몸무게, 건강 상태 등에 따라 다르게 보험료가 책정됩니다. 진료비 보장 보험료는 월 2~3만원 정도, 피부 질환과 슬개골 탈구가 보장되는 보험은 월 4~6만원 정

pet.ggonstips.com